MY MENU

고객문의

제목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작성자
그날따라
작성일
2016.11.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75
내용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ONLINE NEWS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고 이용 요금도 낮아지면서 온라인 콘텐츠로서 동영상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독자들은 온라인에서 뉴스를 볼 때 여전히 동영상보다는 글 기사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부설 로이터저널리즘연구소가 공동으로 전세계 26개국 5만3천33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온라인에서 글 기사를 읽었다는 조사 대상자 비율은 59%였다.

이에 비해 뉴스 동영상을 시청했다는 비율은 24%로 글 기사의 절반에도 못 미쳤다.

online news

우리나라의 온라인 뉴스 콘텐츠 이용 패턴도 세계적인 흐름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국내 독자 가운데 글 기사를 읽었다는 비율은 62%에 달한 반면 뉴스 동영상을 시청했다는 비율은 26%에 불과했다.

국내 독자의 뉴스 동영상 이용 행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평소 대부분 글 기사를 읽는다'는 응답은 31%, '대부분 글 기사를 읽지만, 가끔 흥미로워 보이는 뉴스 동영상도 시청한다'는 응답은 42%로 집계됐다.

이밖에 '글 기사와 뉴스 동영상 시청 비율이 거의 동일하다'는 응답은 13%였고, '대부분 동영상 뉴스를 보고 가끔만 글 기사를 읽는다'는 비율은 7%에 그쳤다.

온라인에서 뉴스 동영상 이용을 꺼리는 가장 큰 이유로는 '글 기사 독해의 빠르고 편리함'(41%)이 꼽혔다.

이어 '광고가 거슬린다'(35%), '동영상 로딩에 시간이 걸린다'(20%), '글 기사에 비해 새로운 내용이 없다'(19%) 등의 이유로 동영상 뉴스 선호도가 떨어졌다.

그러나 친구의 낮은 삶을 보며 부끄러운 마음뿐이 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모든 것을 용서 받은 젊음은 스스로 아무 것도 용서하지 않는다. 그의 자랑하는 목소리가 커질수록 우리가 숟가락을 세는 속도는 빨라졌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정의란 인간이 서로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편의적인 계약이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지금 사는 게 재미있는 사람이 나중에도 재미있게 살 수 있다. 21세기의 핵심가치는 '재미'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시작이 가장 중요했다. 거리나 시간, 자세등 다른 어떤 것도 그 시점에서는 중요하지 않았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일들에 매달려 하루하루를 보낸다. 정신과 마음이 굶어죽는 판에 배만 불러서 뭐하겠어. 꼭 필요한 것 중에서도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는 물건에 우선권을 준다. 온라인 '뉴스 동영상' 보다 '글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 나지막한 목소리에도 용기를 얻을수 있는 아낌의 소중함보다 믿음의 소중함을 더 중요시하는 먼곳에서도 서로를 믿고 생각하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